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미디어는 경험의 공유를 목적으로 한다.

미디어의 최종 목적은 경험의 공유를 목적으로 한다.

영화를 보는 것. 책을 보는 것. TV를 보는 것.

대부분의 것들은 경험을 간접적으로 경험하는 것에 초점이 되어 있다.

기술의 발전에 따라 최근 VR과 AR로 경험의 공유에 포커싱이 되어있다.

좀 더 정확히 표현하면 경험의 정확한 공유를 목적으로 한다.

경험이 무조건적으로 공유되어질 필요는 없다.

그것은 정보가 주입되는 로봇에 불과하니까.


간접 경험을 직접 경험으로 끌어오는 것이 지금 시대[2016년] 기술의 목적이고.

이러한 것들은 개별적으로 혼합하여 조합을 가능하게 한다.


Youtube에서 자기가 좋아하는 영상을 주로 보게 되듯.

자신이 원하는 경험 만을 취합하는 시대가 오게될 것이다.